본문 바로가기

recipe/국,탕,찌개

김치콩나물국 황금레시피

김치콩나물국 황금레시피 / 김치콩나물국 끓이는 법

 

밥먹을 때 국이 없으면 약간 허전한거 같은데, 매일 새로운 국을 끓이는 건 어려운 일인거 같습니다 ㅠㅠㅠ

근데 막상 국이 없이 먹으면 뭔가 밥 먹을 때 뻑뻑한 느낌이예요 ㅠㅠㅠㅠㅠㅠ

마땅히 국 끓일 재료도 없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고 빠르게 끓일 수 있는 국이 바로 김치콩나물국 인거 같습니다 ^^ 저도 오늘 집에 있는 김치랑 콩나물 반 봉지 남은걸로 간단히 김치콩나물국을 끓였는데요 ..

간단한 재료로 빠르게 끓인 것 치고는 너무 맛있었습니다 ! ^^

재료도 거의 대부분 항상 집에 있는 것들인데요 ~ 재료를 먼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재료 *

콩나물

대파

김치

멸치 육수

 

* 양념 *

고추가루

다진마늘

국간장

새우젓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제가 만드는 레시피대로만 하시면 거의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김치콩나물국은 끓여서 그 자리에서 바로 먹는것도 맛있지만 미리 끓여놓은 뒤 조금 있다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

국은 거의 대부분이 그런 것 같아요 .. ㅋㅋㅋ 그래서 전 국은 항상 밥먹기 전에 미리미리 끓여 놓는 편입니다 ~~~

한번 저처럼 미리 끓여서 데워서 식사시간에 드셔보세요 ^^ 간이 더 잘 베인 맛있는 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

 

그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육수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멸치국물팩을 넣어 10분 정도 끓여 줍니다 !

저는 간단하게 육수팩을 사용했지만 집에 다시마나 멸치가 있으면 직접 끓여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

 

2. 육수가 우러나면 준비해준 김장김치를 넣어 5분 정도 끓여줍니다.

김장김치를 넣을 때 씻어서 넣지 말고 양념 묻은 채로 그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3. 김치국물이 우러나면 씻어준 콩나물을 넣어 5분 정도 끓여줍니다.

콩나물국을 끓일 때 처음부터 냄비뚜껑을 열거나 닫거나 둘 중 하나로 하셔야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중간에 뚜껑을 덮거나 열면 콩나물 비린내가 나요 .. ㅠㅠㅠ 전 처음부터 열고 끓였습니다.

4. 다진마늘 1숟가락, 고추가루 1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새우젓 1숟가락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5. 양념을 넣어 한번 더 끓여준 뒤 마지막에 파를 넣어 주시면 완성입니다.

의외로 너무 간단해서 놀라셨나요 ? ^^ 요즘에는 콩나물도 다 씻어서 나오기 때문에 한번 물로 헹궈주기만 하면 되고 육수도 육수팩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김장김치는 거의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라서 너무 간단하게 국을 끓였는데요 ... 저처럼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국 끓여서 드세요 !! ^^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하나씩 만들어 먹을 때 마다 너무 재미있고 뿌듯한 거 같아요 ! !

 

요즘처럼 외출도 싶지 않고 장보기도 싶지 않은 시기에...내일도 집에 있는 재료로 무슨 음식을 만들까 고민해 봐야 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