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

성남 곽생로 산후조리원 비용 및 시설 후기

오늘 드디어 곽생로 산후조리원에서 3주에서 2일 빠진 기간동안 몸조리 하고 퇴실하는 날이였습니다

조리원에 있을 때는 신생아 소독하는 시간에만 잠깐 봤는데 하루종일 계속 수유하고 재우니 정말 제 시간이 없습니다..

처음 조리원 입실할때 3주가 너무 길게 느껴졌는데 막상 지내다 보니 3주라는 시간이 너무 금방 갔고, 3주 동안 조리원 계실 수 있는 분들은 2주보다는 3주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

제가 성남 산후조리원 투어 할 때 4주 동안 해주는 곳은 없어서 전 3주라도 꽉 채워서 예약 했었습니다..

 

전 우선 성남에 있는 곽 여성병원에서 분만 예정이여서 최대한 곽 여성병원 근처 산후조리원에서 지내고 싶어서 곽 여성병원(구 곽생로 산부인과) 연계된 산후조리원인 곽생로 산후조리원에 먼저 투어를 가게됐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시설이 좋아보였고, 산후조리원 독채 건물이라서 외부인 출입이 전혀 안되며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전에도 신생아 면회 자체가 금지되서 좋았던 것 같아요 !

대신 아이보리 베베캠이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산모 외에도 가족들 추가해서 신생아실 CCTV로 신생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친정식구 + 남편 추가해서 같이 CCTV봤었는데 24시간 볼 수 있는 건 아니고 오전 10시 30분 ~ 11시 30분 , 오후 3시30분 ~ 4시40분까지 시간제한은 있었습니다.

 

신생아실은 각 층마다 있어서 보고 싶을때마다 저는 많이 보러 갔습니다 ~

저는 2층 방으로 배정 받았고, 처음부터 채광 좋은 쪽으로 배정해달라고 해서 다행히 창이 큰 방으로 배정되었지만, 독채 건물이여도 바로 맞은 편에 높은 아파트가 있어서  문 열면 사실 아파트 창문이 다 보이는 구조 이기도 하고 아파트가 너무 높아서 오전에도 해가 쨍쨍하게 들어오는 구조는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산모들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인지 커텐을 치고 지내던데 전 어두운게 너무 싫어서 유축할 때 제외하고는 그냥 커텐 치고 아파트가 보이던 말던 밝게 지냈습니다.

입실 했을 때 생수 1박스 + 두유1박스 제공 되고, 수건2장, 치약, 손소독제와 뿌는 소독제도 제공되고 그 외 치약, 칫솔, 여행용 아베다 세트 (바디워시,바디로션,샴푸,린스), 미니 바디워시 3종 제공해줬습니다 ^^

각 방마다 좌욕기도 있어용 ^^ 

2층 ~ 6층은 객실이고, 객실 타입은 1단계 스위트 ~ 6단계 S.R KWAK 룸 입니다 !

7층은 식당과 다목적실이 있는데 다목적실은 보통 기계 마사지 받거나 외부 프로그램, 산후조리원 자체 프로그램 하는 곳입니다. 저는 프로그램중에서는 남양에서 나와서 사은품도 주고 우는아이달래는 방법도 잘 알려주셔서 그것만 기억납니다 물론 .. 간단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사은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7층은 모든 산모들이 이용하는 공간인데 그 중 아쿠아젯은 경쟁자가 너무 많아서 기계 사용 못하고 다시 방으로 돌아오는 일도 꽤 있었습니다. 아쿠아젯에 온열기능도 있어서 누워있으면 잠이 솔솔 오고 아쿠아젯 하고 온 날은 뭔가 허리도 덜 아픈 느낌 이였습니다.사람들 자주 이용하지 않는 시간을 잘 파악해서 많이 많이 받고 왔어야 되는데 너무 자주 이용하지 못한 기분이예용 .. 이제 할래야 할 수도 없는 아쿠아젯..ㅠㅠ

아쿠아젯 말고 건식 반식욕기, 골반 교정기도 있는데 자연분만 하신 분들은 골반 교정기도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

 

 

따로 할인되는 금액은 없고, 곽 여성병원(구 곽생로 산부인과) 산모를 기준으로 한 금액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