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

신생아 유산균(베베 유산균 드롭스)/신생아 비타민 D(베베 비타D 400 IU)

신생아가 비타민을 먹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제왕절개 흉터크림 사러 병원에 갔는데

병원에서 판매하시는 분이 " 아기 비타민과 유산균도 구매하셨나요 ?" 라고 하는거 있죠 ^^ ;;;

비타민D+유산균은 신생아한테 거의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

유산균은 구매하려고 생각중이였었는데 같이 구매하면 5%할인 해준다고 하고, 우리 애기한테 필수라고 하니...바로 구매 했습니다 ^^ ;;;;

 

인터넷하고 병원에서 구매하는 가격 차이가 없어서 저는 제왕절개 흉터크림, 신생아유산균, 신생아 비타민D 이렇게 같이 사서 할인 적용 받았어요 !!

 

신생아 유산균(베베 유산균 드롭스) 가격은 28,000원 / 신생아 비타민D (베베 비타D 400 IU) 가격은 30,000원으로 총 58,000원인데 같이 구매했더니 곽여성병원에서 5%할인 받아서 55,100원에 구매했습니당 ^^

 

 

제왕절개 때문에 병원에 입원했을 때 제왕절개 후 철분 섭취 해야된다 그래서 보건소에서 받은 철분을 다 먹었기에 급하게 철분을 샀는데요 ..ㅠ

이럴줄 알았으면 철분 살 때 같이 사둘 껄 ...괜히 철분값만 정가를 주고 산 느낌이네요 ;;;ㅠㅠㅠ

신생아 유산균 (베베 유산균 드롭스)

저는 모유수유 + 분유 혼합으로 할 예정이여서 애기한테 젖병도 사용하는데요 ~ 신생아용 젖병은 아기가 먹을때마다 중간중간 공기가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  아무래도 입만 대도 분유가 나오는 구조로 만든 젖병이라 더 그런 것 같아요 !!! 조리원 모유수유 교육 받을 때 이런 공기가 배앓이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들었어요 ~ 배앓이는 보통 4개월 이하의 영아들에게 나타난다고 하네요 !!

근데 유산균이 아기 장에서 유익한 균은 남겨주고 유해한 균은 없애줘서 배앓이를 하는 영아들에게 필수품 아닌 필수품이라고 하는 거더라고용 ㅠㅠ

젖병에 5방울 떨어뜨려서 분유랑 같이 먹여도 되고 숟가락에 5방울 떨어뜨려서 입에 직접 넣어줘도 된다고 하니 저도 오늘 부터 유산균 꾸준히 먹여야 될 것 같아여 ^^

황금똥 기대해야 겠어요 ....

 

 

처음에는 바로 뚜껑열면 바로 방울이 떨어질 줄 알았는데 5방울 떨어지는 데 바로 뚝뚝 떨어지는게 아니라서 아이 입에 바로 넣어주기는 좀 무리일 것 같고 젖병이나, 숟가락에 5숟가락 떨어뜨려서 줘야 될 것 같아요 !!!

 

그리고 유산균은 뚜껑 열면 냉장보관 해주셔야 된다고 하니, 개봉 후 냉장보관 잊지마세요 ~!!

신생아 비타민 D (베베 비타D 400 IU)

저는 비타민 D하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어렴풋이 들었던 적이 있는데... 비타민 D가 신생아의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건 이번에 처음 알았어용 !!

출산하면서 몰랐던 걸 많이 알게 되는 것 같네여 ^^

비타민D는 하루 1방울씩만 먹여도 된다고 하네요 ~

그래서 보통 수유할때 유두에 묻혀서 먹게 하거나, 입에 직접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당 ^^

꾸준히 잘 먹어서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