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

출생신고 준비물 / 아동수당, 양육수당, 출산장려금 (출산 서비스 통합 처리 신청서)

출생신고 준비물 / 아동수당, 양육수당, 출산장려금 

(출산 서비스 통합 처리 신청서)

 

아기가 태어나면 출생신고를 해줘야 하는데요 ! ^^

저희 아기도 이제 곧 태어나면 30일이 다 되어 가서 얼른가서 출생신고 하고 왔답니다 !

(출생 후 1개월이내에 출생신고를 해야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아요 ~~)

요즘에는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희는 남편이 주민센터에 가서 문의할 게 있어서 직접 가서 신고했어요 ~~ !! 그럼 출생신고는 어디서 해야되는지 준비물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출생신고는 주소지의 읍.면.동/시.구.읍.면 에서 접수가 가능해요 ! 다만 출장소에서는 출생신고가 불가능해요 ㅠㅠㅠ

저희는 집 근처 전입신고를 한 곳에서도 출생신고가 가능한지 알고 갔다 헛걸음 했어요 ㅠㅠㅠㅠㅠ

출생신고 하기 위한 준비물로는,

 1. 신고인 신분증 2. 출생증명서(산부인과에서 퇴원할때 발급해줍니다) 입니다 !

출생신고하는 양식에 등록기준지는 보통 아버지와 동일하게 기재한다고 합니다 ~!!

그리고 아이의 이름을 한자로 하시는 분들은 한자의 뜻과 음을 알아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한자 이름이라서 한자만 기재했는데, 무슨 한자냐고 물어봐서 남편이 순간 한자 뜻.음이 기억이 안나서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알려줬다고 했어요 ^^ ;;;;

 

 

 

 

 

 

그리고, 출생신고하면서 " 출산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서 " 작성해주시면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료 감면을 한꺼번에 신청하는 할 수 있어요 ~!!^^

출산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서 준비물로는,

1. 주민등록 등.초본 2. 신분증 3. 수당을 지급받을 통장사본 입니다 !

(남편이 출생신고 하러 갔는데, 등.초본은 출생신고 하면 출생신고 한 곳에서 발급해준다고 하네요 ~)

 

전기료 감면은 출산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서 작성할 때 해도 되는데 직접 전화해서 전기료 감면 신청하는것이 더 빠르다고 해서 저희 남편은 직접 전화한다고 했어요 ~ !!

전기료 감면신청은 국번없이 123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

저희는 경기도 광주에서 거주하고 있어서 경기도 광주 출산장려금과 경기도 산후조리비지원도 신청했어용 ^^

I LOVE 광주 ㅠㅠㅠ  I LOVE 경기도 ㅠㅠㅠ

제가 경기도 살면서 이렇게 기쁜 적이 없었네여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양육수당 *

~ 11개월까지 : 200,000원

12~23개월까지 : 150,000원

24~어린이집입소전 : 100,000원

 

 

* 아동수당 *

만7세 생일전월까지 지급 : 100,000원

 

* 출산장려금 *

(경기도 광주 거주 180일 이상, 1회 지급)

첫째 : 300,000원

둘째 : 500,000원

셋째 : 1,000,000원

 

* 산후조리비 지원 *

(경기도 거주 1년이상, 1회지급)

5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