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국,탕,찌개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 소고기 미역국 만드는 법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 소고기 미역국 만드는 법

 

 

산후조리원에서 퇴실해서 이제 집에서 혼자 육아하면서 수유를 하기 때문에 먹는 음식도 신경 써야 되는데요 ~

미역국은 한번 끓여 놓으면 오래 먹을 수 있고, 끓이는 방법도 의외로 간단해서 소고기 1팩이랑 미역만 있으면 금방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

의외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요 ~~^^ *

 

미역국 만드는 재료에 따라 여러가지 미역국이 완성되는데,

저는 소고기로 만든 미역국이 가장 맛있는 거 같아요 ~~!!!

 

그럼, 가장 기본적인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미역국 재료는

 

소고기 1팩

미역 한줌

  쌀뜨물

참기름 2큰술

 국간장 3큰술

소금 1큰술

 

입니다 !

 

(소요시간 : 30분 내외)

저는 우선 미역국 끓일 때 쌀뜨물을 넣어서 끓여요 ^^

비법이라면 비법 일 수 있겠네요 ~~! 확실히 맹물보다 쌀뜨물 넣어서 끓이면 더 맛있는 미역국이 완성되요 ~!!

 

쌀뜨물을 사용하시려면 첫번째 물은 버리시고 두번째 물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 !

소고기는 마트에서 파는 한우국거리용 1팩 샀고요 ~

미역은 잘라진 미역을 사용했습니다 !

요즘 잘린 미역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서 따로 불린 뒤 자르지 않아도 되서 편하더라고요 ^^

소고기는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서 핏물 제거하셔도 되는데 저는 찬물에 10분 정도 담갔다 2번 정도 물 버려서 핏물 제거 합니다 ! 이렇게 핏물을 제거한 뒤 미역국 끓이시면 고기의 불순물로 인해 생기는 거품이 확실히 적게 생겨요 !

미역도 10분 정도 물에 담궈 불려주신 뒤 한번 정도 헹궈 주시면 됩니다 ~~~

 

미역은 한줌 집어서 물에 넣어도 엄청 많이 양이 불어나기 때문에 처음 미역 불리시는 분들은 적다 싶을 정도로

미역 양을 적게 잡으세요 !

 

 

그럼 , 이제 소고기 미역국 만들어 볼께용 ^^

 

1. 우선 냄비에 참기름 2큰술 넣어준 뒤 핏물을 제거한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

 

2. 소고기를 완전히 볶은 뒤 불린 잘린 미역을 넣어줘서 볶아주세요 ~

(소고기를 완전히 볶은 뒤 미역을 볶아주셔서 고기 잡내가 나지 않습니다 ~~)

 

3.미역을 넣은 뒤 국간장 3큰술 넣어서 미역도 볶아주시면 되요 !

 

4. 소고기와 미역이 다 볶아졌을 때 미리 받아두었던 쌀뜨물을 소고기와 미역이 푹 잠길 만큼 넣어 주시면 되요 ~

 

5. 어느 정도 미역이 흐물거릴 정도로 중불에서 푹 끓여주신 뒤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쌀뜨물을 많이 넣어서 마지막에 소금 1큰술 넣어서 간 맞췄어요 ^^

소고기도 부드럽고 미역도 흐물거려서 너무 맛있게 완성됐어요 ~

제가 딱 좋아하는 미역국 맛 입니다 !!

제가 만든 레시피 대로라면 초보자 분들도 실패하지 않고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따라서 만들어보세용 ^^

그럼 요즘 날씨도 쌀쌀한데, 미역국 끓여서 맛있게 드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