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간식,야식

분식집 떡볶이 / 떡볶이 황금레시피

분식집 떡볶이 / 떡볶이 황금레시피

 

오늘은 친정에서 보내준 가래떡이 있어서 야식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봤어요 !

매콤 달콤 쫄깃한 떡과 맛있는 양념의 조합이 별미인 떡볶이는 간식으로 종종 해 먹는 것 같아요 ^^

예전엔 학교 앞에 떡볶이 파는 분식집이 항상 있었는데 요즘에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처음에는 장 보는 김에 떡볶이 떡 사서 분식집 떡볶이 처럼 만들려고 했으나, 마침 집에 가래떡 있던 게 생각나서 가래떡으로 급 만든거라 국물 없는 떡볶이로 변경했습니다 !!

 

냉동 가래떡이고 썰지않고 통으로 넣은 가래떡이라 국물 없음 주의하세요 ~!

 

일반 작은 떡볶이용 떡으로 하시면 일반적인 국물 자작한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 *

저는 집에 가래떡이 있어서 떡볶이에 넣은 건데 시중에서 떡 사서 떡볶이 하실 분들은 작은 떡볶이용 떡을 사서 하시길 추천 드려요 !

 

떡볶이는 만드는 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간식 중 하나라 자주 해먹는 것 같아요 ^^

 

그럼 떡볶이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

 

 

요즘에는 가래떡도 저렇게 이쁘게 포장해서 나오나봐요 ~

친정에서 택배로 보내줬을땐 가래떡인지 몰랐는데 택배 정리하면서 가래떡인지 알았어요 !

하나씩 먹기 좋게 포장 되어 있어서 아침에 간편하게 데워서 먹으면 배부르더라구요 ^^

데워서 프라이팬에 한번 구워서 꿀찍어 먹어도 정말 맛있고요 ^^

아 ~ 그럼 떡볶이 재료를 ....소개 할께요 ^^ ㅋㅋㅋ

 

떡볶이 재료로는 

 

소요시간 : 20분 내외

 

종이컵(180~190ml) 한컵 분량의 떡

종이컵 한컵 분량의 물

어묵2장

설탕 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5큰술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파 송송

 

입니다 ~!!

 

저는 종이컵이 없어서 집에서 남편이 맥주 마실 때 쓰는 컵에 종이컵 분량 정도의 물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 ;;; 집에 종이컵 있으시면 종이컵으로 계량해서 만드시는 게 좋을 거예요

(일반 자판기에서 나오는 종이컵이 180~190ml 정도입니다)

 

 

1. 종이컵(180~190ml)분량의 물을 넣고 준비해놓은 떡을 넣어 주세요 ~

2. 설탕 2큰술을 넣어서 설탕을 풀어주세요 ~

3. 설탕이 녹아서 물에 녹으면 고추장 1큰술과 간장2큰술, 고춧가루1.5큰술을 넣어주세요 ~

4. 어느정도 양념들이 녹으면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어묵과 파 송송 썬것을 넣어서 양념을 졸여줍니다 !

 

혹시 후추 넣어주실 분들은 후추 넣어주셔도 되요 ~

저도 떡볶이용 떡으로 만들때는 후추 넣는 편인데 이번에는 생략했어요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라 5조각 넣어서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배불렀어요 ~! !

ㅋㅋㅋㅋㅋ

 

 

기호에 맞게 국물양을 더 하셔서 햄이나, 라면사리, 치즈, 당면 등 넣어서 드시면 더 맛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