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간식,야식

에어프라이어기로 어묵구이 / 에어프라이어기로 어묵튀김 만드는 법

 

에어프라이어기로 어묵구이 / 에어프라이어기로 어묵튀김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 ^^

 

요즘 모유수유 때문에, 거의 같은 반찬만 먹다 보니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었는데...

마침 어제 남편 야식으로 해준 떡볶이 재료 중 하나인 어묵이 남아있는 것이 생각나서 어묵으로 간단한 반찬 겸 안주 만들어봤어요 ~ 저는 반찬으로 했는데 조금 더 구워서 드시면 딱 맥주 안주용이더라구요 !!

남편이 맥주를 좋아해서 다음에 더 바삭하게 구워서 맥주안주로 해주면 딱 좋을 것 같았어요 ~~^^

 

 

그럼 에어프라이어기로 간단하게 반찬 겸 안주로 드실 수 있는 어묵튀김 같이 만들어 봐요 ^^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시간도 딱 10분밖에 걸리지 않는 너무 간단한 요리..였습니다 ~~~

 

에어프라이어기랑 어묵만 있으면 너무나도 간단하게 집에서 어묵튀김 드실 수 있답니다 ~ !!!

 

 

소요시간 : 15분 내외

 * 재료 *

어묵3장, 종이호일 1장

 

어묵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양념을 바르지 않아도 되고,

어묵 자체가 이미 한번 튀겨져 나온 식품이기 때문에 기름을 바르지도 않아도 됩니다 ~!!

 

1. 어묵3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길쭉하게 썰어줬어요 ~!!)

 

2. 에어프라이어기에 종이호일 1장을 깔아줍니다.

 

3. 180도로 맞춰준 에어프라이어기에 10분 정도 튀겨줍니다

(5분 튀긴 뒤 뒤집어서 5분 다시 튀겨줍니다)

 

 

저는 반찬으로 먹을 거라서 너무 바삭하게 튀기지는 않았는데요 ~

맥주 안주로 드실 거면 15분 정도 튀겨주시면 딱 좋을 것 같았어요 !!

에어프라이어기를 열자마자 처음 조리된 어묵 튀김의 냄새는 시장에서 파는 핫바와 같은 냄새였어요 ㅋㅋㅋ

같은 재료이니깐요 ^^

 

저는 꺼내자 마자 바삭할 줄 알았는데, 처음 에어프라이어기에서 꺼내니 어묵 자체가 부풀어 있었어용 !

부푼 부분이 빠지면서 나중에 갈색으로 된 부분이 바삭해지는 거더라고요 ~^^

저는 반찬으로 먹어서 튀겨진 어묵을 간장 와사비랑 케첩에 찍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

간단한 재료로 에어프라이어기로 훌륭한 반찬 만든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

어른들에게는 반찬 겸 맥주안주로, 더 바삭하게 튀긴다면 아이들한테는 과자로 해줘도 충분히 손색 없을 것 같더라고요 ~~ 바삭하게 튀겨서 먹으면 끝도 없이 뱃속으로 들어갈 것 같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도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 !

에어프라이어기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가 많은 것 같아서 다음에 다른 재료로 간단한 간식 도전해 봐야 될 것 같아요 ~~~!!!!  너무 간단하고 맛있었습니당 ^^

 

전 에어프라이어기 구매 한 이후로, 에어프라이어기 구매 한 걸 후회 하지 않을 정도로 너무 잘 쓰고 있는데요 ~~

오늘도 에어프라이어기 구매한 걸 후회하지 않게 해준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

여러분도 집에서 간단히 어묵튀김 해서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