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반찬

마약 계란장 레시피 / 마약 계란장 황금레시피

 

마약 계란장 레시피 / 마약 계란장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 ^^ 며칠 전 장 보면서 계란 한 판도 사왔어요 ^^

계란 한판이 냉장고에 있으면 마치 부자가 된 느낌이예요 ~ 그래서 오늘은 며칠 전 장본 계란 한판으로 오늘은 마약 계란장을 만들어 볼꺼예요 ~~ ^^

마약 계란장이라는 음식 들어보셨나용 ???

SNS에서 한 때 핫 했던 레시피 여서 예전에 종종 만들어 먹었는데요 , 레시피에 미림(맛술)이 들어가서 임신중에 먹고 싶어도 못 먹었었는데 ..끝판왕인 수유가 남아 있어서 수유가 완전히 끝나야 마약 계란장을 다시 먹을 수 있겠네요 ..  ㅠㅠ 흰 쌀밥에 반숙으로 된 마약 계란장 얹어서 비벼 먹고 싶네요

얼마나 맛있으면 이름에 마약이 들어갈까용 ㅋㅋㅋ

우선 마약 계란장은 일반 장조림 계란장과는 다르게 ... 계란도 반숙이고 양념장도 끓이지 않는 게 특징이예요 !!

의외로 만드는 방법도 조리시간도 짧기 때문에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 !

그럼 같이 마약 계란장을 만들어 보실까요 ?

 

 

재료부터 소개할께요 ^^*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었기 때문에 하필 양파가 떨어져서 양파랑 홍고추는 생략했습니다 ..ㅠㅠㅠ)

 

 

*재료*

 

계란 5~8

청양고추 2

다진마늘 0.5스푼

홍고추 1

양파 1/2

대파 1/2

 

*양념장*

 

생수 1/2컵

간장 1/2컵

맛술 1/4컵

설탕 2스푼

올리고탕 OR 꿀 2스푼

통깨 1스푼

 

소요시간 : 20분 내외

 

 

우선 마약 계란장을 만들기 위해선 계란이 필요하겠죠 ???

근데, 차가운 계란을 바로 삶으면 계란이 깨지기 때문에 냉장고에 있던 계란을 바로 삶지 않고 실온에 30분 정도 두었다가 삶아주시면 좋아요 ~^^*

 

 

시간이 없으셔서 실온에 두지 않고 삶아야 된다면 미지근한 물에 10분 정도 담가두었다 삶아주시면 됩니다 ~!

저는 계란을 실온에 30분 정도 둘 시간이 되지 않아서 미지근한 물에 10분 정도 담가준 뒤 마약 계란장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손질하고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 !!

 

 

 

다 삶아준 계란의 껍질을 벗길때는 계란 자체가 반숙이라서 완숙보다는 더 조심히 까주셔야 되용 ㅠㅠ

안그러면 계란 노른자가 터져버립니다 ㅠㅠㅠ

 

 

1. 계란을 실온에 30분 정도 둔다

 

2. 계란을 6분 정도 삶아 반숙이 되게 한다

 

 (삶을 때 식초 1스푼, 소금 1스푼을 넣어줍니다)

 

3. 계란이 다 익으면 찬물에 껍질을 벗겨준다

 

4. 미리 준비해둔 양념장에 계란을 담가준다

 

마약 계란장은 , 반숙으로 한 계란장이라서 일반 장조림보다 더 빨리 드셔야 되요 ! !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마약 계란장을 한 거라서 홍고추라던지 양파가 생략됐는데요, 마약 계란장은 반숙 계란장을 톡 터트려서 야채들과 곁들어 먹으면 더 맛있으니 야채들을 많이 넣어주면 더 맛있는 마약 계란장이 완성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