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반찬

진미채 볶음 황금레시피 / 진미채 볶음 만드는 법

진미채 볶음 황금레시피 / 진미채 볶음 만드는 법

 

코로나가 생각보다 너무 오래 가는 것 같아요 .. ㅠㅠ 심지어 오늘은 ... 인도에서 코로나가 전파되고 있는 소식을 접했는데...인구수가 많은 인도에서 코로나가 확산되면... 큰일아닌가요 ? ㅠㅠㅠ제발 빨리 코로나가 진정되서 외식도 하고 바깥구경도 가고 싶네요 ...코로나 때문에 집콕이 점점 길어지는 만큼 집에서 먹는 끼니도 늘어나서 반찬을 뭘 만들어야 되나 자기전에 생각하고 잘 정도 인 것 같아요 ^^ ;;; 이제 점점 무슨 반찬을 만들어 먹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이럴땐 밑반찬 하나 만들어도 한끼는 거뜬히 먹는것 같아서 오늘은 진미채 볶음을 해보려고 합니다 ^^

 

들어가는 양념장이 많은 거지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깜짝 놀라실거예요 !!

집에 마요네즈는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데 나머지 양념장들은 거의 집에 있는 것들이라서 진미채와 마요네즈만 준비되어 있다면 반찬 하나 뚝딱 만드실 수 있습니다 ! ^^

 

전 저번에 장볼 때 미리 마요네즈와 진미채를 사왔습니다 ~ 마요네즈는 어디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는 만능템인데 의외로 반찬에 마지막에 넣어 마무리해주면 부드러운 반찬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그럼 진미채 볶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

 

 

 

* 재료 *

진미채

 

*양념장*

 

고추장 2

고추가루 1

다진마늘 1/2

진간장 1/2

맛술 2

식용유 1/2

설탕 1/2

마요네즈 1/2

올리고당 or 꿀 1/2

 

집에서 먹는 밥 숟가락 기준입니다. !

 

 

 

우선 준비된 진미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

전 진미채가 너무 길면 먹을 때 불편하더라고요 ㅠㅠㅠ

1. 진미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2. 잘라준 진미채에 미지근한 물을 넣어 조물조물 해준 뒤 2번정도 물에 헹구어 준비해 둡니다.

3. 고추장2, 고추가루1, 다진마늘1/2, 진간장1/2, 맛술2, 식용유1/2, 설탕1/2를 프라이팬에 넣어 잘 섞어 볶아줍니다.

   양념이 타지 않도록 약한불에서 양념이 섞일 정도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4. 볶아준 양념장에 준비해 둔 진미채를 넣어 약불에서 양념장이 묶을 정도로 볶아줍니다.

5. 마지막으로 올리고당2, 마요네즈 2를 넣어 볶아줍니다.

 

전 집에 올리고당이 없고 꿀만 있어서 꿀로 대체했으니 올리고당이 없으시면 꿀이나 물엿으로 대체해 주시면 됩니다.

 

벌써 진미채가 완성됐습니다 ^^ 재료는 너무 간단하지만 밑반찬으로 하나 있으면 밥 한공기 진짜 뚝딱 하는 반찬인거 같아요 !! ^^ 반찬 하나를 냉장고에 넣으니 든든한 이 마음 .... ㅋㅋㅋㅋㅋ 모든 주부들의 마음인거 같네요 ^^ ;;;;;

집에서 간단하게 진미채 볶음 만들어서 한 끼 해결해보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