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반찬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황금레시피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황금레시피 /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오늘은 며칠전에 장 볼 때 구매한 메추리알과 꽈리고추로 장조림을 만들어 봤습니다~ !!

작은 메추리알 삶아서 껍질 벗겨서 장조림 하려니깐 은근히 귀찮더라고요 ... 계란은 껍질 벗기면 알이 크기라도 한데..메추리알은 워낙 작으니깐 수고스럽더라고요 ㅠㅠㅠ 껍질 벗겨진 메추리알 살껄 후회했습니다.. ㅋㅋㅋ 다음엔 껍질 벗겨진 걸로 사서 간단히 해야 될 것 같아요 ㅠ 껍질 까기 귀찮아서 장 본 지 며칠 됐는데 이제서야 장조림을 했거든요 ㅠㅠ

 

그럼 오늘도 반찬 하나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는 기쁨으로 ...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어 봐요 !!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사실 .. 이건 장조림을 만든거나 다름없습니다

너무 간단한 재료와 너무 간단한 장조림 양념이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

요즘 같이 어린이들 방학도 길고 외식도 못하고 외출 할 수 없을 때 장조림 하나 만들어 두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우선 재료를 먼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 재료 *

메추리알

꽈리고추

대파1/2

 

 

* 장조림 양념 *

간장 1컵

물 2컵

설탕 1/2컵

꿀 1숟가락 or 물엿 1숟가락

 

모두 180ml정도 되는 종이컵 기준입니다 ~ !

 

육수내서 장조림 하시면 더 깊은 맛이 나지만 집에 마침 멸치나 다시마 같은 것이 똑 떨어져서 ..전 그냥 맹물로 장조림 했어요 ! 그래도 대파 넣고 꽈리고추 넣고 하면 꽈리고추 향이 은근 강해서 육수 없이도 맛있는 장조림 완성 됩니다.

 

1. 장조림에 들어갈 메추리알이 잠기도록 냄비에 넣고 10분 정도 끓여준다.

끓여주실때 식초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넣어주면 나중에 다 삶아진 뒤 껍질 까기에도 손쉽고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

 

2. 메추리알이 끓고 있는 동안, 장조림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간장 1컵(180ml), 물 2컵, 설탕 1/2컵, 대파1/2를 넣고 끓여줍니다.

 

3. 끓여준 장조림 양념장에 껍질을 깐 메추리알을 넣어준 뒤 5분 정도 약불에서 더 끓여줍니다.

4. 마지막에 꽈리고추를 넣어서 2분 정도 끓여준 뒤 , 장조림의 윤기를 위해 꿀 1숟가락이나 물엿 1숟가락 넣어줍니다.

 

5. 먹기 전에 깨를 뿌려 장식해주면 맛있는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완성 !!

 

 

 

의외로 재료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이 순식간에 완성됐습니다 ^^ **

꽈리고추에 포크나 칼집을 내서 장조림에 넣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그렇게 하면 꽈리고추가 너무 흐물거려서 그냥 꽈리고추 꼭지만 따서 장조림에 넣는 편입니다 ^^ ;;; 양념이 더 잘 스며든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을 하실 분들은 꽈리고추에 미리 포크나 칼집을 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