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메인요리

간장 찜닭 황금레시피 / 백종원 간장찜닭 레시피

간장 찜닭 황금레시피 / 백종원 간장찜닭 레시피

 

 

오늘은 남편이 사온 닭볶음탕 닭다리로 간장 찜닭을 만들어 볼께요 .

집에서 신생아를 돌보고 있기 때문에 장을 보러 갈 수 없어서 항상 남편이 퇴근할 때 카톡으로 장 봐야 되는 것들

적어주면 그것만 그대로 잘 사오는 편이예요 ㅋㅋㅋ

 

 

 

 

 

제가 만들 간장찜닭은 백종원의 간장찜닭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볼껀데요 ~~

수유중이라 매운 음식을 먹기에는 조금 양심에 찔리고... ㅠ 항상 싱겁게 먹다가 매운 음식 먹으면 너무 맵더라고요 ㅠㅠ

이런걸 보니 습관은 정말 무서운 것 같아요 ...

매운 음식을 단지 한달 정도 안 먹었을 뿐인데 조금만 매워도 ..매운기가 올라오더라고요

백종원의 레시피들은 모두 조리 과정이 간단해서 따라하기 좋은 것 같아서 종종 따라하는 편입니다 !

남편과 저는 퍽퍽살을 싫어해서 오늘은 닭볶음탕 한마리로 만든게 아니고 닭다리로만 만들었더니 양이 적네요 ^^ ;;

닭볶음탕 한마리랑 닭다리 5조각이랑 가격이 똑같아요 ...

그래도 맛있게 먹는 게 더 좋아서 이번에는 닭다리만 사왔습니당 !! ^^

 

소요시간도 25분 내외로 금방 만들 수 있고, 재료도 집에 있는 것들만 활용해서 만들었으니 다들 집에 있는 야채로 찜닭 도전해보세요 ^^

저는 야채는 따로 장 보지 않고, 집에 있는 야채들만 넣었어요 ~

찜닭에 야채를 넣으면 모양도 좋고 색도 좋지만 남편이 야채를 안먹어서 항상 남아요 ㅠㅠㅋㅋㅋ

야채 없이도 맛만 너무 좋았던 찜닭이였어요 ^^ ㅋㅋ

 

그럼 재료 먼저 소개할께요 !

 


◎재료◎

 

닭볶음탕용 닭 (한마리 또는 좋아하는 부위)

당근 1/4

대파 1/2

양파 1

청양고추 2

 

 

◎양념장◎

 

간장 2/3컵

물 2컵

맛술 1/2컵

설탕 3스푼

대파 1/2

참기름 1스푼

후추

 

백종원의 간장 찜닭 레시피에는 간장이 1컵인데 저는 1컵은 너무 짤 것 같아서 3/2컵 정도만 넣었고요, 레시피에 다진마늘 1스푼도 들어가는데 저는 그냥 생략했습니다 . 컵의 기준은 종이컵 기준입니다(180~190ml)

 

그리고 위에 재료를 보면 찜닭의 단골 손님인 당면, 고구마 등이 빠져있는데요 ~

추가해서 찜닭에 넣어 드실 분은 넣어 드시면 더 좋아요 ^^

 

그럼 제가 만든 레시피 대로만 따라서 만드시면 맛있는 달고 짧쪼름한 맛있는 찜닭 완성하실 수 있어요 ^^

 

1. 생닭을 흐르는 물에 씻어서 핏기와 지방을 제거합니다.

 

 

2. 우유에 30분 정도 담궈 닭의 누린내를 제거합니다.

3. 끓는 물에 데쳐줘서 닭의 불순물과 기름을 제거합니다.

4. 닭과 양념장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5. 4번의 과정이 끓기 시작하면 나머지 손질해 두었던 채소를 넣어줍니다.

 

6. 10분 정도 뒤적이면서 익혀 준뒤 마지막에 파나 깨로 장식해줍니다.

 

 

우유에 담궈준 뒤 저는 한번 데쳐 주기 전에 닭다리에 칼집을 내서 양념장을 더 잘 베이게 했어요 ~

양념장도 잘 베이고 조리시간도 더 단축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