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메인요리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코로나 바이러스가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고 있어서 장보러 가기도 겁나는 것 같아요 .. ㅠ

그래서 장 볼때마다 한번씩 많이 보려고 하는데, 유통기한때문에 그것도 곤란한 것 같네요 ! ㅠㅠㅠ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은 많이 사두고 야채나 고기는 일주일에 2번정도는 사서 먹는 것 같아요

오늘은 며칠동안 먹을 장을 보면서 삼겹살로 매콤한 제육볶음을 하고 싶어서 삼겹살을 사왔습니다 ^^;;;

뒷다리살이나 목살로 하려다가 삼겹살로 제육볶음을 하는 사치를 부려봤습니다 ㅋㅋㅋ

저는 돼지고기 부위중에서 삼겹살이 제일 맛있는거 같아용 ^^ 역시나 삼겹살로 제육볶음을 하니깐 적당한 기름과 야채들이 같이 어울러져서 더욱 맛있던거 같아요 ! 그럼 삼겹살로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우선 재료는 너무 간단합니다 ^^ 저는 요리를 위해서 재료를 사는 편이 아니고 그냥 재료에 맞춰서 요리를 하는 편이니, 집에 있는 야채로 대신 하셔도 될 것 같아용 !!

저는 장볼때 청양고추를 산다는 것이 깜빡해서 메추리알 장조림에 넣으려고 산 꽈리고추를 대신 넣었어요 !

꽈리고추에 양념이 스며들어서 은근히 제육볶음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만족했습니당 ^^

앞으로도 종종 꽈리고추를 넣어서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


* 재료 *

삼겹살 (목살 또는 앞다리, 뒷다리살)

당근 1/4

양파 1/2

대파 1/2

꽈리고추 5

 

 

*양념장*

설탕 1

간장 3

다진마늘 1

고추장 1/2

고춧가루 2

물 180ml(종이컵 1컵)

 

 

 

 

1.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타지 않을 정도로 프라이팬에서 구워줍니다.

 

2. 대파 1/2를 송송 썰어서 삼겹살 기름에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줍니다.

 

백종원 레시피를 보면 항상 파기름을 이용한 요리들이 많은데, 확실히 파기름을 내서 음식을 만들면

맛있는것 같아용 ^^

 

3. 설탕 1큰술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4.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5. 고추장 1큰술을 넣은 뒤 물 180ml(종이컵1컵)을 넣어 타지 않게 해줍니다.

 

6. 고추가루 2큰술을 넣어줍니다.

 

7. 간장 3큰술을 넣어줍니다.

 

8. 당근, 양파, 꽈리고추 등 준비해 준 야채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념장을 만들어 놓지 않고 재료를 볶아주면서 넣어주니깐 의외로 더 간단하게 만들수 있던거 같아요 !

 

간단하게 삼겹살로 만든 제육볶음이 완성됐습니다 ^^ 확실히 다른 부위를 이용해서 만드는 것보다 비계가 적당히 많아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어요 !! 비싼 만큼 맛있는 거겠지만요 .. 청양고추 대신 넣었던 꽈리고추가 맛있는 제육볶음 만드는데 한 몫 했던것 같아요 !

여러분도 집에서 꽈리고추 넣어서 맛있는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어 보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