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ipe/메인요리

백종원 계란볶음밥 레시피

애기랑 있다보니깐 하루가 진짜 너무 빨리 지나가는것 같아요 ..ㅠㅠ 기저귀 갈아주고 젖병 닦고 뭐 하다보면 어느새 저녁시간...

그러다 보니 저녁을 매일 차리는 것도 걱정인데요 ..그래서 점점 더 간단하게 저녁 차리는 방법을 택하는 중이예요 ..ㅋㅋㅋ

오늘은 백종원님이 만든 계란볶음밥으로 간단한 저녁식사를 완성했습니다 ^^

재료도 집에 있는 파와 계란뿐이라서 이름에 걸맞는 볶음밥이예요 ... ㅋㅋㅋㅋㅋ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식사준비나 , 주말 점심으로 제격인 계란볶음밥이였습니다 !!

만드는 방법도 재료도 너무 간단해서 거의 10분안에 저녁식사가 완성되었습니다 .. ^^ ;;

재료가 적게 들어가니깐 확실히 만드는 준비시간이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

그럼 ... 백종원의 계란볶음밥 재료먼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재료 *

(2인분기준)

계란 4알

식용유 8숟가락

파 2컵 (종이컵 기준)

굴소스 2숟가락

 

양념은 따로 적기에도 민망하게..굴소스가 끝입니다 ^^

사실 백종원의 계란볶음밥 레시피에는 굴소스가 아닌 간장+소금+미원이 들어가는데요 ~

저는 집에 굴소스가 있어서 굴소스로 간을 해줬습니다.

만약 집에 굴소스가 없으신 분들은 간장으로 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만드는 방법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1. 식용유 8숟가락을 프라이팬에 두른 뒤, 썰어준 파를 종이컵 기준으로 2컵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줍니다.

 

2. 파기름이 어느정도 완성되었으면 파를 한쪽으로 몰아주고 다른 쪽에 계란의 노란자를 풀어줍니다.

 

3. 계란과 파를 섞어준뒤, 굴소스 2숟가락을 넣어 섞어줍니다.

 

4. 마지막으로 2인분의 공기밥을 넣어 섞어주면 완성 !!

저는 굴소스로 간을 했는데, 굴소스가 집에 없으신분들은 1인분 기준으로 간장 1/2숟가락, 소금 약간, 미원 1/2ts 넣어주시면 되고요, 위의 레시피는 2인분 기준이기 때문에 1인분 양을 만들어드시는 들어가는 재료를 반으로 줄이시면 됩니다 ^^

 

역시...굴소스는 만능소스인거 같습니다 ^^ 굴소스만 넣고 아무것도 안 넣었는데도 제대로 간이 되었네요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는 계란 볶음밥이였습니다 ! 스크램블 했을때보다 계란이 은근 힘이 있다고 할까 ..암튼 씹는 맛이 있어서 더 맛있던 거 같았습니다 ! 밥하기 귀찮은 날 하기 딱 좋은 레시피니깐 ... 자주 활용해서 만들어 먹을꺼 같았어요 ^^ ;; ㅋㅋㅋ

백종원 레시피는 항상 느끼는 건데 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서 누구나 좋아하는 것 같아요 ! 그대로 따라서 만들면 맛도 은근 평타 이상이라 누구나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다는것도 장점인거 같고요 ~~~

여러분도 밥 하기 귀찮은날 백종원의 계란볶음밥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